1. 세일즈프로의 5분 동영상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PC 사양은?
2. 5분 동영상을 보기에 적합한 화면크기(해상도)는?
3. Active 컨트롤 관련 보안 경고 메시지가 자꾸 나옵니다.
4. 동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자주 일어납니다.
5. 5분 동영상 화면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전혀 안나와요.
6. 소리는 잘 나오는데, 화면이 깨져나오는 등 잘 안나옵니다.
7. 5분 동영상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8. 동영상이 잘 작동이 되었었는데, 컴퓨터를 새로 바꾸거나 Window 재설치 혹은 Window Media Player 재설치 후 동영상이 잘 안나옵니다.
9.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참고하세요.


    1. 세일즈프로의 5분 동영상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PC 사양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PC : Pentium II 400MHz 이상
Memory : 64MB 이상
LAN : ADSL Light / T1 이상
WMP 6.4 이상
Explorer 5.0 이상


    2. 5분 동영상을 보기에 적합한 화면크기(해상도)는?
   
PC의 해상도는 1024 x 768 이 가장 적합합니다.

해상도를 조정하시려면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등록정보) 메뉴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을 엽니다.
 

2.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 탭을 선택하고 해상도를 1024 x 768로
 맞춥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3. ActiveX 컨트롤 관련 보안 경고 메시지가 자꾸 나옵니다.
   
1.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보안] 탭을 클릭하신 후,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보안 설정 항목들 중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과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를 찾아 '사용'에 체크합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해 설정창들을 모두 닫은 후, 5분 동영상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4. 동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자주 일어납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시는 전용선이 지역 또는 동시 접속자수에 따라 속도가 낮아질 수 있으며, 서비스망 상태가 좋지 못해 발생하는 랙 현상으로 인하여 속도가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용선이 제 속도를 찾을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접속자가 적은 시간대에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고급설정 방법으로 위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 가능합니다.
단, 설정 변경 후에도 같은 현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
1. PC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의 [도구]->[옵션] 메뉴를 선택한 후, '옵션'창에서
 [성능] 탭을 클릭합니다.
 

 

 * Windows Media Player V10 사용자의 경우,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 때에는
  Windows Media Player 우측 상단의 최대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단 메뉴바가
  활성화 됩니다.
 

 

3. '내 연결 속도' 옵션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T1(1.5Mbps)'를 선택합니다.
 

4.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는 버퍼를 10초로 지정해 줍니다.
 

5. 다시 [네트워크] 탭을 누르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애줍니다.
 

6. 마지막으로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더블 클릭해 나오는
 '프로토콜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안함' 옵션을
 선택합니다.
 

 

7. '확인'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저장합니다.


    5. 5분 동영상 화면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전혀 안나와요.
   
화면은 보이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볼륨조절이나 윈도우즈의 사운드 설정상의 문제 등 몇가지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볼륨을 확인하여 주세요. 볼륨이 작아 들리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오른쪽 아래의 노란 스피커를 더블클릭하여 음량을 조절하세요.
 노란 스피커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윈도우 좌측 하단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볼륨조절] 에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 스피커나 헤드셋(폰)이 바르게 꽂혀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인 사운드 카드는 PC 뒷면에 스피커나 헤드셋(폰)을 꽂을 수 있는 곳과
 마이크 입력 단자등이 있습니다.
 출력단자에 정확히 꽂혀있는지도 확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 PC에 사운드 카드가 없거나, 정상적으로 사운드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6. 소리는 잘 나오는데, 화면이 깨져나오는 등 잘 안나옵니다.
   
1. 아래의 방법대로 사용하고 계신 Windows Media Player의 비디오 가속 설정을 조정합니다.

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신 후, [도구] 메뉴에서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② 옵션창이 열리면 '성능'탭을 선택하신 후, 하단의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비디오 가속 설정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디지털 비디오' 항목과 '비디오 가속' 항목의 설정을 변경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에 설치된 코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코덱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모두 삭제하신 후, 최신코덱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7. 5분 동영상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5분 동영상의 소리나 화면이 전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① 우선 FAQ 4번의 내용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상이 있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하나씩 적용하며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는 경우
-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백신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합니다.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제거합니다.

-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SP2)를 꾸준히 실시합니다. (XP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③ 코덱, 그래픽 드라이버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기존의 코덱을 모두 삭제하신 후, 최신코덱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를 클릭해, 그래픽 드라이버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십시오. → 다이렉트X 다운로드 받기

④ Windows Media Player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를 삭제한 후, 최신 Windows Media Player를 설치하십시오.
→ Windows Media Player 다운로드 받기

- 설치 후, FAQ 4번의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충돌하고 있는 경우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곰플레이어', '사사미', '아드레날린' 등의 기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후, 5분 동영상의 재생 여부를 확인해 보십시오.

⑥ Component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 아래를 클릭해, Component를 수동으로 설치해 주십시오.
→ Component 다운로드 받기 (Windows 2000, XP, 2003용)
→ Component 다운로드 받기 (Windows 98용)


    8. 동영상이 잘 작동이 되었었는데, 컴퓨터를 새로 바꾸거나 Window 재설치 혹은 Window Media Player 재설치 후 동영상이 잘 안나옵니다.
   
Windows Media Player의 설정이 정상대로 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FAQ 4번의 설정을 다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9.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참고하세요.
   
PC 사양이 낮아 잦은 버퍼링 및 화면 끊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실행하기 전, 모든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을 닫은 상태로
   동영상 플레이어 창만 띄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모든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부득이 운영체제(Window)를 재설치하시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인터넷에는 알 수 없는 프로그램과 바이러스로 인해 원인을 밝힐 수 없는 오류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임에도 회원님께 피해를 끼쳐드리고 있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기타 상담은 고객센터(☎ 02-538-22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호명 : (주)엑스퍼트컨설팅   대표이사 : 김정문   사업자등록번호 : 116-81-48332
 주소 :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79번지 롯데캐슬 파인힐 2층   Tel : 02)538-2221, Fax : 02)538-6996
 Copyright ⓒ 세일즈프로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alespro.co.kr for more information.